웨딩정보

밝은 웨딩홀에 어울리는 드레스 고르는법 하우스웨딩

리타1 2022. 11. 4. 23:41
반응형

밝은 웨딩홀 종류 하우스웨딩 

신랑신부가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가 요즘 다양해졌는데 그래도 가장 단순하고 명확하게 나눌 수 있는 건 웨딩홀이 어두운가 밝은가 입니다.

어두운 홀에서 입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건 예전에 포스팅했고 이번엔 밝은 웨딩홀에서의 본식드레스 고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노블발렌티 웨딩홀

예전엔 어두운 홀이 당연하게 생각되었던 반면에 최근들어 야외웨딩이나 하우스웨딩, 채플웨딩 같은 밝고 화사한 분위기의 웨딩컨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밝은 웨딩홀은 실내에서 조명을 따뜻한 느낌으로 연출한 채플웨딩이나 하우스웨딩, 루프탑에 위치해 채광이 유리로 들어와서 밝게 연출한 곳 등 다양합니다.

다비치의 이해리씨가 결혼한 앰버서더 풀만 루프탑에 있는 웨딩홀이 그런 경우이죠.

 

앰버서더 풀만 호텔 웨딩이미지

 

루프탑이라면 노을이 지는 나이트웨딩을 해도 기억에 남을 결혼식이 되겠습니다.

 

앰버서더 풀만 호텔

 

밝은 웨딩홀에 어울리는 드레스는?

 

그럼 밝은 웨딩홀에서 결혼하는 신부들의 웨딩드레스는 어떤 것일까요?

먼저 웨딩홀을 밝은 곳으로 선택하는 예비신부들은 과한 장식과 과한 화려함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웨딩스타일을 선호하는 분들의 경우엔 역시 본식드레스도 실크로 심플하거나, 잔잔한 레이스가 있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선택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보타닉파크 카라홀

 

1. 실크드레스

밝은 홀에서 실크드레스로 하더라도 너무 무거운 클래식한 느낌이 아니라 가볍고 소녀스러운 느낌의 드레스를 입는 경우가 많아요.

많이들 들어보셨을 '오간자'실크로 된 드레스라면 밝은 웨딩홀에서 화사하게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오간자실크드레스/ 출처 브라이드메르시/ 블랑해리 아뜰리에

그렇지만 광택이 전혀 없고 가볍게 날리는 오간자실크는 자칫하면 밋밋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땐 광택이 은은하게 도는 두껍지 않은 미카도실크를 선택하시고, 밋밋하지 않게 소매디자인이 독특한 느낌을 선택하셔서 포인트를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무겁지 않은 미카도실크드레스/ 블랑해리 아뜰리에

 

2. 레이스 있는 드레스

 

보타닉파크 카라홀

 

화사한 빛의 웨딩홀에서 본식드레스는 컬러감도 너무 어둡지 않은 게 좋습니다.

은은한 컬러감의 레이스드레스도 밝은 홀에서는 너무 이쁘고, 여리여리한 레이스가 신부의 분위기를 더 여성스럽게 만들어 줄거에요.

 

여리여리 레이스드레스/ 출처 블랑해리 아뜰리에

 

이번에 결혼한 김연아씨처럼 독특한 자수느낌의 웨딩드레스도 잘 어울릴 것 같네요.

여성스러운 레이스드레스를 입을때는 헤어밴드나, 높지 않은 밴드형 왕관을 하시는 걸 추천드리는데, 드레스에 힘을 뺐는데 헤어장식에 힘을 주면 어색하게 보일 수 있는 이유입니다.

 

김연아 본식드레스

 

얇은 레이스도 좋지만 자잘한 입체적인 플라워장식이 달린 드레스도 잘 어울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튤 망사 드레스

웨딩홀에 꽃장식이 좀 많이 있거나 야외느낌이 나도록 꾸며져있다면 기벼운 망사드레스는 어떨까요?

 

일산 더테라스웨딩홀

 

 

이미 플라워장식으로 홀이 화려하다면 숲속의 요정처럼 가볍고 날개같은 느낌의 튤드레스를 선택하셔도 좋겠습니다.

발랄한 느낌이라 드레스 뒤길이가 길지 않아도 좋구요, 신부를 좀더 어려보이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가벼운 튤드레스/ 출처 블랑늘웨딩

 

물론 야외이긴 했지만 현빈과 결혼한 손예진씨도 여리여리 레이스드레스에 망사가 올라간 가벼운 드레스를 입었는데 이런 스타일도 밝은 홀에는 잘 어울립니다.

 

손예진 웨딩드레스

 

4. 잔잔한 비즈드레스

손연재 드레스

 

손연재씨가 입었던 잔잔한 비즈의 드레스스타일은 어떠신가요?

여기서 유의해야할 것은 비즈알이 너무 커서 '번.쩍'거리는 느낌이 아니라 자잘하게 '반짝'거리는 느낌이어야 좋아요.

 

맑은 비즈의 드레스/ 블랑해리 아뜰리에

 

조명이 세게 때리는 느낌이 아니라 전체느낌과 조화로운 조명의 밝은 홀들은 너무 과하고 묵직한 비즈드레스는 추천드리지 않는 편입니다.

맑고 투명한 느낌의 크리스탈이나 진주 같은 은은한 반짝임이 훨씬 더 세련돼 보일 수 있거든요.

 

맑은 컬러의 비즈드레스들은 사진에 반짝거리는 느낌이 다 안나와서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본식드레스는 사진보다 하객들이 눈으로 봤을때 더 이쁜 드레스여야 한다는 것, 웨딩홀에 잘 어울려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토브헤세드 웨딩홀

 

밝은 웨딩홀을 계획하고 있을때 체크

그리고 앞으로 결혼식장소를 잡을때 밝은 웨딩홀을 염두에 두고 계신분들이라면 꼭 체크하셔야 할 부분 알려드릴께요.

밝은 웨딩홀이나 하우스웨딩 베뉴들은 대체적으로 버진로드가 단이 거의 없거나 하객들의 눈높이와 같은 위치에서 입장하시게 되는 점 참고하세요.

 

요즘 밝은 웨딩홀들은 세련된 스타일을 위해 리뉴얼하거나 새로 지어진 곳들도 있기 때문에 대관료가 저렴하진 않은데요, 거기다 플라워장식이 많으면 더 이쁘지만 비용은 계속 늘어난다는 점도 단점이겠네요.ㅜ

 

예비신랑신부님들 밝은 웨딩홀에 잘 어울리는 드레스 고르실때 후회없는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어두운 웨딩홀에 잘 어울리는 드레스를 고르는 법>>

https://blanc111.co.kr/entry/%ED%98%B8%ED%85%94%EC%98%88%EC%8B%9D%EB%93%9C%EB%A0%88%EC%8A%A4-%EC%96%B4%EB%91%90%EC%9A%B4-%EC%9B%A8%EB%94%A9%ED%99%80%EC%97%90-%EC%96%B4%EC%9A%B8%EB%A6%AC%EB%8A%94-%EC%9B%A8%EB%94%A9%EB%93%9C%EB%A0%88%EC%8A%A4-%EC%84%A0%ED%83%9D%ED%8C%81?category=1066525

 

호텔예식드레스 어두운 웨딩홀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 선택팁

오늘은 어두운 웨딩홀에서 예식할때 입으면 예쁠 웨딩드레스추천 포스팅입니다. 요즘 웨딩스타일과 규모가 다양해져 야외웨딩이나 하우스웨딩, 세미웨딩 등 예비신랑신부의 취향이 많이 반영

blanc111.co.kr